BSDA (Bike Safe Driving Assistant) 프로젝트 메인 컨트롤러에 전원을 어떻게 공급할 까 하다가,
18650 배터리 2직렬 2병렬 -> 5V 레귤레이터를 이용하여 5V 전원을 공급하기로 했다.
아에 그냥 4병렬해서 5V 승압을 해도 되는데 딱 떠오른게 스텝다운밖에 없어서 빨리 진행하려다 보니 이렇게 되어 버렸다.
이미 구매 해 버렸으니 일단 이대로 진행하고, 나중에 필요하면 4병렬 -> 5V 승압으로 회로를 수정하려고 한다.
교육용 로봇에 배터리 부분이다.
14.8V 8800mAh면 얼마나 큰 용량인가.
일단 빼냈다.
18650 배터리다.
게다가 LG셀!
이 배터리팩 필름을 제거하고, 회로를 분리한다.
회로 분리 후 이제 셀에 붙어있는 철판을 제거한다.
제거 완료.
중간에 스파크 튀겨서 식겁했다.
이 배터리는 보호회로가 내장되지 않은 셀이라 주의해야한다.
잘못하면 대형 폭발..
LGDS218650
F2052103380
CG242D152
LG 18650 배터리 16셀을 획득했다.
이 셀을 이용하여 전에 구매했던 5V 레귤레이터와 연결했다.
회로는 별거 없다.
그냥 스위치 하나 달은것 뿐.
거기에 혹시 몰라서 배터리 교환시 18650 배터리 홀더의 보호회로가 닫히면 다시 열어줄 수 있도록 케이블 2개 빼준거.
전원 스위치와 5V 출력을 메인 컨트롤러에 공급할 케이블.
나중에는 메인 컨트롤러가 어느정도 제작되면 여기에 5V 전원 케이블을 추가로 빼내서 외부전원으로 사용 할 예정이다.
스위치를 켠 모습.
레귤레이터 모듈에도 POWER LED가 장착되어 있어서 전원 공급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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